인사말

Home > About KHUPO > 인사말
한국단백체학회(KHUPO) 회원여러분 반갑습니다.

존경하는 한국단백체학회 회원 여러분께,

프로테오믹스를 통한 제약 바이오 분야의 연구, 협업, 기술 혁신의 미래를 향한 도전과 도약에 동참하게 되어 영광이고 참 설레입니다.
우리 학회는 생명의 기본 과정을 좌우하는 다양하고 광범위한 단백질의 집합체인 인간 단백체의 신비를 풀고 인류를 위해 새로운 과학의 지평을 넓히려는 열정으로 결속되어 있습니다.

우리 회원들께서는 공동의 목표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과학적 발견을 이끌어낼 수 있는 풍부한 지식, 전문성, 독창성을 가지고 계십니다. 협업과 협력, 창의적인 아이디어 교환을 통해 집단 지성의 힘을 발휘하여 시급한 과제를 해결하고 과학적 성과와 혁신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 왔습니다.

포용, 다양성, 상호 존중이라는 우리 학회의 자랑스러운 전통을 지키기 위해 끊임없이 배우고 헌신하겠습니다. 이러한 다양성의 포용과 개방성 및 협업의 문화는 우리 학회가 공동의 비전을 향해 잠재력을 온전히 실현하고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 왔습니다.

연구, 교육 및 사회공헌 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학회와 워크숍 개최부터 차세대 단백체 과학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우리 학회가 사회 전체에 미칠 수 있는 중대한 영향에 대해 끊임없이 성찰하겠습니다. 회원들께서 새롭게 발견한 연구성과들은 잠재적으로 미래의 의학 발전과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국가와 인류를 위해 우리 학회의 역량과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창출할 것입니다.

학회와 단백체학의 발전을 위해 헌신과 열정, 변함없는 노력을 기울여 주신 선배, 후배, 동료 과학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큰 기대와 설렘으로 공동의 목표를 향해 여러분과 함께 공부하고 일하겠습니다.

6월 여수에서 직접 뵙고 인사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12대 한국단백체학회 회장
한진 드림
한진